[Silver III] 풍선 터뜨리기 - 2346
성능 요약
메모리: 14048 KB, 시간: 132 ms
분류
자료 구조, 덱
제출 일자
2023년 11월 23일 00:46:47
문제 설명
1번부터 N번까지 N개의 풍선이 원형으로 놓여 있고. i번 풍선의 오른쪽에는 i+1번 풍선이 있고, 왼쪽에는 i-1번 풍선이 있다. 단, 1번 풍선의 왼쪽에 N번 풍선이 있고, N번 풍선의 오른쪽에 1번 풍선이 있다. 각 풍선 안에는 종이가 하나 들어있고, 종이에는 -N보다 크거나 같고, N보다 작거나 같은 정수가 하나 적혀있다. 이 풍선들을 다음과 같은 규칙으로 터뜨린다.
우선, 제일 처음에는 1번 풍선을 터뜨린다. 다음에는 풍선 안에 있는 종이를 꺼내어 그 종이에 적혀있는 값만큼 이동하여 다음 풍선을 터뜨린다. 양수가 적혀 있을 경우에는 오른쪽으로, 음수가 적혀 있을 때는 왼쪽으로 이동한다. 이동할 때에는 이미 터진 풍선은 빼고 이동한다.
예를 들어 다섯 개의 풍선 안에 차례로 3, 2, 1, -3, -1이 적혀 있었다고 하자. 이 경우 3이 적혀 있는 1번 풍선, -3이 적혀 있는 4번 풍선, -1이 적혀 있는 5번 풍선, 1이 적혀 있는 3번 풍선, 2가 적혀 있는 2번 풍선의 순서대로 터지게 된다.
입력
첫째 줄에 자연수 N(1 ≤ N ≤ 1,000)이 주어진다. 다음 줄에는 차례로 각 풍선 안의 종이에 적혀 있는 수가 주어진다. 종이에 0은 적혀있지 않다.
출력
첫째 줄에 터진 풍선의 번호를 차례로 나열한다.
import java.io.*;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IOException {
BufferedReader br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ystem.in));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
Deque<int[]> deque = new ArrayDeque<>();
int n = Integer.parseInt(br.readLine());
StringTokenizer st = new StringTokenizer(br.readLine());
for (int i = 1; i <= n; i++) {
deque.offer(new int[] {i, Integer.parseInt(st.nextToken())});
}
while (deque.size() != 1) {
int[] ballon = deque.pollFirst();
sb.append(ballon[0] + " ");
int idx = ballon[1];
if (idx > 0) {
for (int i = 1; i < idx; i++) {
deque.offerLast(deque.pollFirst());
}
} else {
for (int i = idx; i != 0; i++) {
deque.offerFirst(deque.pollLast());
}
}
}
sb.append(deque.poll()[0]);
System.out.println(sb.toString());
}
}
'알고리즘 - Baekjoon > Silv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준] 11722번 : 가장 긴 감소하는 부분 수열 Silver2(실버2) - JAVA[자바] (0) | 2023.11.24 |
---|---|
[백준] 24511번 : queuestack Silver3(실버 3) - JAVA[자바] (1) | 2023.11.23 |
[백준] 28279번 : 덱2 Silver 4(실버4) - JAVA[자바] (0) | 2023.11.23 |
[백준] 12789번 : 도키도키 간식드리미 Silver3(실버3) - JAVA[자바] (1) | 2023.11.22 |
[백준] 28278번 : 스택2 Silver4(실버4) - JAVA[자바] (0) | 2023.11.22 |